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4월 19일
 

 행사안내

 알립니다

 생활법률컬럼

 생활세무컬럼

 컬럼

 오피니언

 시민포토

 포커스영상

 시민의목소리

 자유게시판

 한줄방명록

 

 

    1쪽 / 30쪽 (총 293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5 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 (372)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언론의 장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자 지난 5월에 개최한 ‘2015 서울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이하 서울세계대회)를 모니터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안전의 사각지대는 없는가? (348)
세월호 참사 1주년이 지났다. 우리 사회의 관심사는 온통 ‘안전’이다. 정부는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의 제도개선에 정책의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그러나 29명의 사상자를 낸 판교 환풍구 붕괴 추락사고, 인..
이제는 소방안전산업에 주목해야 (392)
갈택이어(竭澤而魚). “연못을 말려 고기를 얻는다”는 뜻이다. 눈앞의 이익만을 추구하여 먼 장래 큰 이익은 생각지 못한다는 의미다.
봄을 알리는 미지의 시간을 향해 (508)
봄이다. 창문의 커튼을 젖히면 아직도 밝지 않은 새벽길을 힘차게 달리는 트럭과 버스의 헤드라이트가 기다란 빛의 꼬리를 남기며 지나간다.어디론가 오늘의 목적을 향해 출발하고 있다. 출발은 언제나 기대와 희..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지역의 축제로 거듭나길 희망하며 (414)
조합장이라는 자리는 일각에서 제기하는 부정적 시각 보다는 지역의 농업을 발전시키고, 지역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조합을 육성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여야 하는 책무가 주어지는 자리로 조합을 잘 키..
선진국과 후진국 (425)
사회심리학자, 정신분석학자로 저명한 독일계 미국인 ‘에리히 프롬’(Erich S. Fromm)은 “선진국과 후진국의 차이는 잘 사느냐 못 사느냐가 아니라 국민이 소유(own)가치를 추구하느냐 존재(being)가치를 추구하..
이 땅에 ‘유일한’은 유일한가? (474)
새해가 시작된 지 10여일이 지났다. 먼저 지난번 칼럼에서 한 언론사 여론조사를 인용하며 앞으로 우리나라가 ‘좋은 세상이 될 것’이라는 기대는 일찍 접으라고 해놓고는 스스로는 미련이 남아 ‘좋은 세상’에 ..
핵보다 더 무서운 공적의 암은 내부의 종북 · 친북 세력... (498)
1950년 6·25 기습 남침 이래 끊임없이 무력 도발을 자행해온 북한 정권은 그 존재 자체가 한반도 평화와 세계의 안전에 큰 재앙(災殃)임을 분명하게 입증하고 있다. 오죽하면 북한과 혈맹 관계를 자임해온 ..
KBS는 공영방송다워야 한다 (539)
KBS가 내년 1월 1일부터 TV 프로그램을 개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45년 전통의 ‘명화극장’, 17년간 뜻있는 시청자들 참여를 이끌어온 ‘사랑의 리퀘스트’, 지상파 3사의 유일한 정통 농촌드라마 ..
아동학대, 훈육과 폭력의 위험한 외줄타기 (474)
“아동학대”란 아동의 부모 또는 보호자가 아동에게 지속적으로 폭력을 가하거나 방임함으로써 아동이 심각한 해를 입는 것으로 신체적 학대, 정서적 학대, 성적학대, 방임 등으로 구분된다. 반면에 “훈육”이란..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