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12월 13일
 

  오감만족

  먹거리 정론

  추천맛집

  요리쿡 조리쿡

  맛집체험기

  전국맛집

  익산 식당가

 

 

    3쪽 / 24쪽 (총 234개)
호텔쉐프가 산골 휴게소에서 레스토랑을 시작한 사연은? (807)
예전부터 특별한 날이면 분위기를 내기위해서 “칼질(?)”하러 양식점을 많이 이용하곤 했습니다. 주변에 흔하지 않은 고급 식당이라 도심으로 이동해서 가야했고, 혹은 멀리 교외로만 떠나야지만 갈 수 있었던 ..
전주 야식투어ㅣ전북의 숨은 야식 모여라 !! 야식을 찾아 떠나는... (956)
달랠 수는 있어도 정복은 힘든 우리들의 영원한 적. 허기. 그중에서도 가장 참기 힘든 것 중 하나가 바로 야심한 시간에 생각나는 야식입니다. 이상하게 잠은 안 오고 배는 살살 고파오는데, 이럴 때면 어김없이 ..
전주비빔밥ㅣ전주비빔밥의 변신! 비빔밥고로케 VS 비빔밥와플 (1204)
맛과 멋의 고장 전주,‘전주’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 중에서 단연 첫 번째로 비빔밥을 꼽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전주비빔밥은 대중화, 다양화를 위한 시도가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중에서 ‘전주비..
전북축제-진안 운장산 고로쇠 축제 | 골리수라 불리는 고로쇠 ... (791)
봄바람이 코끝을 살랑살랑 간지럽히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인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자, 잠들어 있던 지역 축제도 하나둘씩 깨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경칩 날에는 ..
새콤달콤한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딸기의 무한 변신 (692)
요즘 무한한 변신 중인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1~5월 제철을 맞은 딸기입니다. 작년에 한때 붐을 일으킨 딸기는 스무디, 딸기 빙수, 스트로베리 요거트 프라페, 스트로베리 케이크 등 딸기의 변신은 계속되고 있습..
추위로 돌아간 입. 제자리로 돌릴 수 있는 입맛 돋구는 제사음... (791)
막바지 추위가 몰려오고 있는 최근, 민족의 대명절인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멜라토닌 분비가 급속히 저하되어 체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우울증 같은 질병에 걸리거나, ..
정월대보름, 한해 건강과 기쁜 소식만 듣게 해준다는 '귀밝이술 ... (694)
음력 1월 15일 (3월 5일)은 새해 첫 보름날로써 농사의 시작일을 의미하는 날인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 대보름 음식에는 부스럼이 생기지 않도록 먹는 부럼과 한 해의 풍요를 염원하는 오곡밥, 1년 동안 더위 ..
새해 밥상 안전 청신호…‘돼지고기 이력제’ (1200)
돼지고기 이력제가 시행된 후, 현장에서 만난 소비자들들의 반응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2월 28일부터 돼지고기 이력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사육·도축 및 가공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
우리 국민, 밥보다 커피 더 자주 먹는다 (819)
커피는 단일 음식 중에서 주당 소비빈도가 12.3회로 가장 높은 품목으로 배추김치(11.8회), 쌀밥(7회) 보다도 더 자주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겨울 전통차 대결! 따뜻한 쌍화차 vs 시원한 오미자차 (851)
다사다난했던 2014년이 지나고 어느덧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모두 어떤 계획들 세우셨나요? 저는 올해도 열심히 취재를 위해 이곳저곳을 누비며 힘차게 한해를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1년의 첫 시..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