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6월 24일
 

마실 나가기

역사여행

기차여행상품

팔도 추천여행지

캠핑갤러리

세계여행

나의 여행포토

익산여행

 

 

    2쪽 / 4쪽 (총 33개)
부안죽막동|르네상스 백제의 땅 전북을 찾아, 부안 죽막동 유적 (289)
‘백제(百濟)’라는 나라이름은 한자로 ‘일백 백(百)’에 ‘건널제(濟)’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역사서인 《삼국지》와 《삼국사기》에서는 백제의 나라이름이 정해지는 과정이 3단계의 변화를 보이며..
익산영정통|저 꽃들은 매년 저렇게 필거야. 문화예술의 새 옷 입은 익... (295)
익산의 7080세대들에게는 잊혀지지 않는 그곳이 있습니다. 바로, 옛 영정통 거리입니다. 휴대폰이 보급되지 않았던 그 시절, 익산의 7080세대들에겐 지금은 없어진 역전 시계탑에서 만나 극장으로 영화를 보러가고..
안중근 의사의 ‘사형선고일’을 기억해야 하는 이유 (894)
사람들은 2월 14일을 흔히 밸런타인데이로 기억한다.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초콜릿을 주는 날로 1년 중 초콜릿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즌이 되면 거리 상점들에는 가지각색의 초콜..
전라도 고부에서 시작하여 전국으로 퍼져나간 동학농민혁명 (604)
이번 동학농민운동 121주년은 역사에 기록 될 만한 동학농민혁명의 날이 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110년 가까이 방치됐던 동학농민군 지도자의 유해가 전북 전주에 묻히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
수탈의 중심지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미디어 세계가 된 VM아트미술관, '... (311)
원래 양곡창고였으나, 일제강점기 양곡수탈의 중심지로 양곡을 이출하는 기지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그러한 설움과 아픔이 있는 양곡창고가 이젠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천호성지,피정의집 (735)
천호성지는, 150여 년의 전통을 가진 교우촌 천호(天呼) 공소의 천호산(天壺山) 기슭에 있다. 천호공소는, 그 이름처럼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은 백성들이 하느님을 부르며 사는 신앙 공동체로서 존재하고 있고, 천..
진안 용담호 사진 문화관 (381)
여러분은 진안군에 위치한 용담댐을 아시나요? 용담댐은 높이 70m, 길이 498m의 규모로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큰 다목적댐입니다. 이 댐이 준공되면서 68개 마을이 수몰되었고, 1만 2000명의 이주민이 새로운 ..
민초들이 만드는 세상의 불씨, 집강소를 아시나요? (377)
지방자치의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 우리나라 최초의 농민자치기구 집강소. 구시대적 신분질서와 탐관오리의 착취에 맞서 들고 일어난 동학농민군은 정부와 화해조약(전주화약, 1894. 5. 7)이후, 이 기구의 설치를 ..
전라북도 건축문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341)
의식주(衣食住)란 옷과 음식 그리고 집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수적엔 세 가지를 의미하지요. 전통과 문화의 고장 전라북도에선 의식주에 관련된 다양한 축제가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의..
백용성조사 그 분은 누구신가 (402)
사실 역사를 잘 아는 분이 아니라면, 백용성조사를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막연히 조사님이 기미년 3.1독립운동을 이끈 민족대표 33인 중의 한 분으로서, 님의 침묵을 쓰신 만해 한용운 스님과 함께 불교..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