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7월 17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 앞장

  

2017-04-14 19:37:58

 

건설교통국 제2청사에 청렴계단 조성 민생경제과 “청렴표어” 공모 진행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북돋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익산시 민생경제과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친절한 행정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표어 공모를 진행했다.

지난 4월 5일~7일(3일간)까지 전 직원이 공모에 참여하여 투표한 결과 최우수작에 “청렴 ! 공무원의 자존심입니다” 가 선정됐다. 민생경제과는 청렴 결의를 다지기 위해 최우수작 표어를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사무실에 게시하고, 청렴명언을 사무실 곳곳에 부착했다.
 
또한 행정봉투에 청렴 문구를 찍어서 활용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를 대 ․ 내외에 알리는 등 자정 실천의지를 높였다.

▲ 건설교통국은 제2청사 입구 계단에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 등 14개의 문구를 부착해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공직자의 청렴한 조직문화를 느끼게 했다. 직원들은 매일 출·퇴근시간에 계단을 오르며 부패척결을 위한 마음가짐과 의지를 다지게 됐다.

시 관계자는 “청렴은 모든 공직자들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이자 최고의 덕목이다. 깨끗한 공직분위기 조성과 시민들에게 친절행정을 실천하고, 민원인에게 청렴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