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7월 18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 하반기 사회적기업 육성 아카데미 개강

  

2017-11-14 17:59:59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11월 16일(목), 20일(월), 23일(목) 오후2~6시까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의 지역 내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안경제로서의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김현철 센터장의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전북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강범석 팀장을 비롯한 ‘㈜천년누리 전주제과’ 장윤영 대표, ‘교육협동조합 마을학교’ 이정영 이사장, ‘전북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고선미 전무이사, ‘합굿마을문화 생산자협동조합’ 김여명 이사장 등 우수한 강사진을 초청하여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사례를 통해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높이고 바람직한 사회적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교육 수료자 중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 내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경제 영역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확장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이번 하반기 사회적기업 육성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할 기업은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담당 859-3406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실시한 사회적기업 육성 아카데미를 통하여 신규사회적기업 9개, 전문인력을 포함한 신규 일자리창출 49명을 창출하여 많은 사회적기업 창업 및 전환을 준비 하는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