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9월 25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보석박물관·(주)코리아주얼리허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8-01-29 11:23:26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 보석박물관(관장 정원섭)은 지난 26일 보석박물관 사무실에서 서울 종로 주얼리 거리에 위치한 코리아주얼리허브와 보석감정/감별에 대한 체계화 및 주얼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주얼리허브는 한국주얼리가치평가센터, 한국주얼리옥션, 한국보석기술센터 등의 자회사로서 신개념 유통시스템을 통한 주얼리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런칭된 국내 최초의 주얼리유통전문회사이다.
 
또한 2016년 서울시 산··연 특화산업 고도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보석감정/감별 데이터 및 보석영상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시스템 개발을 주관하고 있다.
 
익산시 보석박물관과 코리아주얼리허브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보석감정/감별에 대한 자문 및 교육에 관한사항, 보석에 대한 가치평가의 정보 공유와 활용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정원섭 보석박물관장은 이번 협약은 보석감정/감별에 대한 체계화 및 정형화된 빅데이터 구축사업이 가능해져 주얼리 산업의 선진화 및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보석전문 박물관에 필요한 정보의 활용 및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석도시, 익산을 널리 홍보하고 더불어 우리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효과를 누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