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12월 15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즐거운 학교생활’ 교육

  

2017-12-18 19:55:04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2월 18일부터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전 생활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원만한 또래관계 형성과 학교생활 만족도 증진을 위해 ‘즐거운 학교생활’ 정신건강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생활스트레스(또래관계, 성적, 가족관계 등)에 대한 개념 확인과 특징, 적절한 해소 방법을 잘 알지 못하고, 미해결로 남겨져 있는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질환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자살사고, 자살시도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 한 해 동안 발생되는 학교폭력 피해가 주로 교실 안에서 발생되고 있어 각 학급별로 실시하게 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일~22일까지 북중 1~2학년 12개 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자살예방교육, 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 등을 진행한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노승호 센터장은 “청소년기에는 또래관계가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또래관계에서 경험한 폭력과 따돌림에 대한 경험으로 인해 자살충동이 나타날 수 있다. 평소 생활스트레스에 관심을 갖고 적절하게 개입하여 관리해 나간다면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 교육은 연중으로 진행되며, 희망학교는 익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841-4235)하면 된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