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9월 22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행복학교 성인문해교실 신규학습자 모집

  

2018-01-11 12:53:02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한글을 포함해 초등 및, 중등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어 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익산행복학교신규 학습자를 모집한다.



익산행복학교는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육 전문교사로부터 체계적인 한글교육 뿐 아니라 휴대폰 문자메시지 작성방법, 알파벳, 산수, 미술, 등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익산지역에는 함열읍 상시상경로당, 낭산면 주민자치센터, 여산면 가람어울림센터, 금마면사무소, 황등도서관을 포함해 총2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20여명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 곳을 통해 교육을 받은 11명의 학습자가 초등학력을 인정받는 등 등 일부 학습과정은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함에 따라 검정고시를 보지 않고도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초등학력이나 중등학력을 마치지 못한 익산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규 학습자 모집기간은 상시적으로 모집 중이다.
 
교육과정이나 수업시간 등은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www.iksan.go.kr/lll를 참조하거나 유선전화(063-859-5155/5823)으로 문의하여 된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