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12월 15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 전국체전 대비 감염병 제로화 추진

  

2018-01-15 11:25:48

 

- 연중 올바른 손씻기 운동 펼쳐… 체험 장비 셋트 대여 및 교육자료 배부

 

- 손 씻기 30초, 마스크 착용 … 겨울철 인플루엔자 감염병 예방, - 질병관리본부 52주째 표본감시결과 인구 천명당 53.6명 발표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최근 유행하는 독감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며 감염병 없는 익산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익산시보건소(소장 김재광)는 최근 독감(인플루엔자)등 호흡기 급성감염병이 기승을 부리면서 아동복지센터, 유치원, 복지시설, 경로당, 의료기관, 위생업소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캠페인 및 교육을 강화하여 2018년 익산시 전국체전대비 감염병 제로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손씻기는 일상생활에서 언제든 실천할 수 있는 위생수칙이지만 중요성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손씻기 실천율이 낮은 청소년, 노인의 감염병 발생율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따라 익산보건소는 올바른 손씻기 체험장비 셋트, 교육자료를 연중 대여하여 감염병관리 취약 연령층의 손씻기 실천율 높이고, 더러운 손, 기침, 재채기를 통한 감염병 위험 요소 줄이기에 전 시민이 동참하여 성공적인 체전 대비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문의: 지원부서 및 대여문의 : 보건지원과 감염병관리계 063-859-4811)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