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9월 22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주말가족농장 김장 채소 재배 교육

  

2017-08-18 13:41:04

 

주말가족농장 회원, 직접 재배한 채소로 김장 기대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농업기술센터가 주말가족농장 회원들의 가을 김장을 대비해 8월19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배추, 무 등 김장용 채소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주말가족농장 회원들의 요청이 가장 큰 김장용 채소를 회원들이 잘 재배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익산시 도시농업의 방향 및 계획과 원예전문 지도사의 배추, 무 재배 기술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익산지역 김장채소 중 무의 파종적기를 8월 하순경으로 보고 있으며 배추 정식도 8월 하순경에 심는 것이 뿌리 활착이 빨라서 생육을 좋게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은 “주말에 많게는 100여명이 이용하는 주말가족농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휴일에도 전문지도사를 배치하고 있다”며 “회원들이 주말농장에서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가족 간 사랑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주말가족농장은 1995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넘게 운영되고 있으며, 익산시민의 자연체험학습장 및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3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전자추첨을 통해 2:1의 경쟁을 뚫고 당첨된 280가구를 주말가족농장 회원으로 선정했다. 회원들은 각자 포장에 고추, 고구마, 상추, 땅콩 등 30여종의 각종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