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7년 05월 29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봉사와 함께하는 여행 ‘볼런투어’ 활동

  

2017-05-19 15:59:42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지난 5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1박 2일동안 익산시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대구달성군을 방문하여 달성군자원봉사자와 부산해운대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장미전지작업 볼런투어 활동을 진행했다.


볼런투어 활동은 자원봉사를 뜻하는'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을 의미하는 '투어'(tour)를 결합한 신조어로 봉사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여행이며, 타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익산시로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특산품을 구입하고, 익산시자원봉사자 역시 타지역 방문 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달성군 봉사활동 현장에는 익산시자원봉사자 40여명과 대구달성군 자원봉사자 20여명 및 부산해운대구 자원봉사자 40여명으로 총 100여명의 봉사자들이 지역농가에 큰 활력을 주었으며, 각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의 소통과 교류의 시간이 되었다.

이튿날은 지역문화탐방의 시간으로 달성 토마토 축제현장을 관람하며 볼런투어 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장미정씨는 “타센터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며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며 “익산시의 봉사활동도 좋은 시간들이지만 이렇게 봉사와 함께 여행하는 활동도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2016년 처음 시도된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의 볼런투어 활동을 더욱 확대해 앞으로도 지역간 네트워크형성과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져 지역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