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7년 12월 16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 공약사업 추진 척척

  

2017-10-11 18:03:31

 

민선 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10월 11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김철모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전통과 미래를 이끌 3대 성장동력산업 육성 △북부권역 농업행정수도 건설 △선진 주민자치제도 시행으로 시민권 강화 △향토산업 활성화 및 지역상권 보호 등 7개 분야 50개의 세부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논의했다.
 
 주요 완료 사업은 북부지역 농업행정수도 건설, 문화예술 상설공연 확대, 시민참여형 생생공감 현장간담회 등 19건이 공약이행이 완료되거나 이행완료 후 추가 목표를 세워 추진 중이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 및 뉴딜일자리사업, 마동·동산동 주민센터 조기 신축, 혁신교육특구 지정,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 승강장 현대화 사업, 전라선 폐선부지공원사업 등 28건은 계획한 목표대로 차질 없이 추진 중이다.

 특히 핵심공약이었던 북부지역 농업행정수도 건설은 북부권 활성화와 익산농업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과 뉴딜일자리사업 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안정적인 일자리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부진사업 해소와 공약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국도비 등 재원 확보방안 마련 등 공약이행율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철모 익산부시장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기인 만큼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며 소통하는 일인 만큼 모든 역량을 집중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