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최종편집: 2018년 06월 25일
 

정치

행정

경제

사회

교육

문화/연예

건강/스포츠

포커스

인물

6차산업

여성

시의회

사건/사고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업 교실” 효과 만점!

  

2018-01-11 12:59:05

 

 

(+)글자크게 | (-)글자작게

익산시(시장 정헌율)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 업(UP) 교실이 수강생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돼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익산의 4개 관할지역(동산동, 마동, 인화동, 평화동)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된 “2017년 제3기 건강-(UP) 교실 운영 분석 결과에서 참여자들의 고혈압과 허리둘레 등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전했다.
 
20179월부터 12월까지 16주간 운영된 3기 건강-(UP) 교실 수강생 80명의 건강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프로그램 사전 사후 12개 항목을 분석한 결과 혈압(4.27mmhg)과 혈당(20.1mg/dl), 복부둘레(3.2cm) 등에서 뚜렷하게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건강-(up)교실의 그룹별 맞춤형 운동지도와 영양지도, 건강매니저의 사전· 사후 혈압, 혈당 등의 관리가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건강-(up)교실에서 참여자 스스로 운동과 식이조절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효과를 거둔 결과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위한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앞으로도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익산뉴스넷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